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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동향

㈜아이온시큐리티에서 서비스 이용 고객님들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주요 보안 조치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아이온시큐리티-엑사비스, 보안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 관리자 2019-10-29 07:13:21
아이온시큐리티-엑사비스, 보안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
관리자  2019-10-29 07:13:21



아이온시큐리티-엑사비스, 보안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

사이버보안CCTV를 활용한 보안사각관제서비스 상호협력...결합을 통한 시너지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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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아이온시큐리티는 아이온시큐리티 본사에서 엑사비스와 사이버보안CCTV를 활용한 보안사각관제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아이온시큐리티(대표 손동식)는 지난 24, 사이버보안CCTV 개발 공급하고 있는 엑사비스(대표 이시영)와 사이버보안CCTV 보안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상호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사비스는 2013년 설립해보안 사각에 초점을 맞춰 사이버보안 분야의 특허 받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NetArgos’ 2018년 시장에 런칭했다. NetArgos는 보안 사각을 틈 탄 침투와 데이터 유출에 대응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사이버보안 CCTV 솔루션이다. NetArgos는 장기 패킷저장, 주기적인 자동회귀보안검사, AI 기반 침투 분석과 대응을 통해 차세대의 필수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급여명세서와 송장 안내 등 직장인 노린 악성메일 기승


급여명세서, 송장 알림 등 위장내용에 악성 엑셀(.xls)파일 파일공유 URL 포함 및 직접 첨부

사용자가 무심코 파일 내콘텐츠 사용클릭 시 정보 유출, 추가 악성코드 다운로드 등 수행

안랩,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의 발신자 확인 및 첨부파일/URL 실행 자제 등 보안수칙 준수 필요

[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최근 직장 내 PC사용자들에게 위장 메일을 전송하고 악성 파일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사례가 발견돼해 사용자들의 주의가 당부된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송장 파일과 급여명세서를 첨부한 것처럼 위장한 악성 메일이 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공격자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송장 파일공유나 급여명세서 등을 위장한 악성 메일을 무작위로 발송했다. 해당 메일에는 악성 엑셀(.xls)파일 공유 다운로드 URL이 포함되어 있거나 파일이 직접 첨부되어 있었다.


 

참조사이트  
 
http://www.dailysecu.com
 http://www.boannews.com
 http://www.boan.com
 http://www.dt.co.kr/
 http://www.datanet.co.kr/
 http://www.itdaily.kr


 [패치 및 업데이트]
 금일 패치 및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최신 바이러스 정보]

금일 최신바이러스 정보는 없습니다.

 

 

 

 

 

 

 

 

 

 

 

 

 

 

[보안TIP]

 

IBM, 새로운 고객과 혁신으로 진일보한왓슨 애니웨어공개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IBM은 모든 클라우드에서 AI를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왓슨 애니웨어(Watson Anywhere)’의 혁신 내용들과 함께, KPMG, 에어프랑스-KLM 왓슨 애니웨어전략을 통해 데이터가 있는 곳에 AI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사례를 발표했다.

 

AI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은 계속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데이터 준비의 부담, 전문 인력 부족, 데이터 문화 부재와 같은 여러 요인 때문에 실제 AI 도입은 아직 저조한 상황이다. 2019 MIT의 한 조사연구 에서 응답자 10명 중 9명이 AI가 소속 회사에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동의한데 반해, 2018년부터 2019년 사이에 AI(Artificial Intelligence)를 구축한 기업은 4%에서 14%로 늘어났을 뿐이다(출처: Gartner 2019 CIO Agenda 설문조사).

 

“우리는 전 세계 고객과 함께 데이터 및 AI 활용을 저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전사적으로 AI를 확장하는데 큰 걸림돌이 되었던벤더 종속성(vendor lock-in)’ 문제를 공략했다. IBM이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왓슨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내놓음에 따라 고객은 지금까지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IBM의 데이터 및 AI 총괄 사장인 롭 토마스는 밝혔다.

 

오늘 발표된 특징과 기능들은 AI를 도입하려는 기업이 겪는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왓슨 오픈스케일(Watson OpenScale)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규정이 강화되고 AI 알고리즘의 결과 도출 방식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편향 탐지 및 설명 가능성이 매우 중요해졌다. 왓슨 오픈스케일 기술은 AI가 어떤 과정을 거쳐 결과에 도달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 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AI와 그 결과를 더 신뢰할 수 있다. 이에 더해 IBM이 오늘 발표한드리프트 탐지(Drift Detection)’라는 새로운 기능은 현업 데이터 및 모델 학습 데이터와 모델에서 생성하는 예측을 비교, 모델의 정확도를 더 면밀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모델 재학습을 간소화한다.

 

△왓슨 어시스턴트(Watson Assistant)

기업용 AI 어시스턴트 분야를 선도해 온 IBM은 대화형 AI 제품에 새로운 핵심 기능들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자기가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에서 가상 어시스턴트를 빠르게 만들어내고, 학습시키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왓슨 어시스턴트 포 보이스 인터랙션(Watson Assistant for Voice Interaction)을 사용하면, AI 기반 어시스턴트를 고객의 IVR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연어로 질문할 수 있게 되었고, 왓슨 어시스턴트는 문자와 음성은 물론, 질문의 뉘앙스까지 인식하므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답변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왓슨 어시스턴트는 IBM 클라우드 팩 포 데이터와 통합되어 기업의 어떤 환경에서도, 즉 사내 서버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왓슨 디스커버리(Watson Discovery)

IBM의 간판 AI 검색 제품인 왓슨 디스커버리는 머신러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전사적 범위의 데이터 검색을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컨텐트 마이너(Content Miner) 기술은 방대한 데이터세트에서 특정 콘텐츠 유형( : 텍스트, 이미지)을 찾을 수 있다. 매우 간소화된 설정 방법을 통해 기술을 잘 모르는 사용자도 빠르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 팩 포 데이터(Cloud Pak for Data)

IBM이 선보인 최초의 통합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오픈쉬프트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 작업을 실행하는 컨테이너가 모든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환경에서, 클라우드가 프라이빗이건 퍼블릭이건 하이브리드이건 상관없이, 어디서든 호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1일 기준 2,500억 건 이상의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분석하는 Db2 이벤트 스토어, 자동으로 머신 러닝 모델을 구성해주는 오토 AI 기반의 왓슨 머신 러닝 등이 추가되었다. 클라우드 팩 포 데이터는 기본 플랫폼에서 오픈 소스 거버넌스 기능도 제공한다.

 

△오픈페이지 위드 왓슨(OpenPages with Watson)

고객은 이 GRC(Governance, Risk, Compliance) 플랫폼에서 운영 리스크, 정책 및 컴플라이언스, 재무 감독 관리, IT 거버넌스, 내부 감사 등을 설정하고 관리함으로써 더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글로벌 전문 서비스 네트워크인 KPMG는 몇 년 전부터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거버넌스,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는 물론, 세무 및 회계 서비스까지, 비즈니스 서비스 전반에 최신 인공지능 및 자동화 기능을 통합해 왔다. 이에 더해 KPMG는 고객들에게 데이터의 위치, 클라우드의 종류, 사용 중인 AI 플랫폼에 상관없이 더 향상된 거버넌스 및 설명 가능한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PMG AI in Control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왓슨 오픈스케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이 결과에 대해 높은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머신러닝/AI 알고리즘, 모델,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했다.

 

에어프랑스-KLM은 더 신속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승객들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IBM 왓슨 어시스턴트 위드 보이스 인터랙션을 사용하는 MIA(My Interactive Assistant)라는 음성 안내 시스템을 개발했다. MIA 7월 한 달 동안 하나의 국가 서비스에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항공편 또는 여행 계획에 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한 고객의 문의 4,500여 건을 받아 처리했다.


http://www.krcert.or.kr/data/secNoticeList.do
http://www.microsoft.com/korea/security/default.mspx
http://www.adobe.com/kr/downloads/upd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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